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윤서인 웹툰작가에 관한 논란

by 구애돈 2018. 3. 5.
반응형

윤서인이라는 웹툰 작가가 논란이 많이 되고 있는 모양이다.


내가 아는 웹툰 작가는, 기안84, 윤태호, 강풀, 김풍 정도였는데 이제 윤서인이라는 이름도 추가 되었다. 


하지만 윤서인의 웹툰은 찾아서 볼 것 같지는 않다. 


지금까지 살면서 겁이 나서 보지 못한 영화가 2편 있다. 


'도가니'와 '소원'이다.


'소원'은 잘 아시겠지만 조두순이라는 악마에게 성폭행을 당한 나영이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이 영화는 차마 가슴이 아파서 볼 생각을 못했고, 아직도 볼 용기가 나지 않는다. 타인에게도 너무나 큰 상처인데 당사자들의 아픔과 고통은 어느 정도인지는 상상조차 안되는 일이다. 이런 가슴아픈 일을 윤서인이라는 웹툰 작가가 끄집어 내어 사람들 가슴을 아프게 하고 있다고 한다. 




다시 그림을 보니 할 말이 없어지네요 ㅠ


위에 그림이 문제가 되어 청와대 청원 계시판에 청원이 20만 건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청원 계시판의 용도에 관하여 왈가왈부 하는 인간도 나오는 걸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그림으로 자기 사상을 표현 하는 작가의 표현 자유는 인정합니다. 


74년생, 적지도 않은 나이에 만화로 밥 벌어 먹어야 하니 많은 관심도 필요 할 것입니다. 


모두 이해 한다고 해도 꼭 다른 사람들 마음까지 후벼 파면서 까지 저러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윤서인 컬렉션


윤서인 가족에게 불행한 일이 있다면 꼭 저렇게 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네요.





고 장자연씨 사망 후 올린 만화라고 하네요.



대구 집단 폭행으로 사망한 중학생 관련하여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피해자 부모도 똑 같다."



박근혜 탄핵관련 센발언을 한 정우성을 디스한 그림입니다. 



걸그룹 소녀시대를 숙녀시대로 패러디 한 것이라고 하네요.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한 사진을 사실인 것처럼 올린 거라고 합니다. 






이 정도 그림은 위에 그림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위 그림 몇 장을 보시다 보면 윤서인이라는 사람이 추구하는 지향점이 어디인지 확신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윤서인이 기대한 것이 이름 알리고 관심을 받는 것이라면 성공한 것 이 분명하다. 


나 같은 사람도 윤서인이 누군지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