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내일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by 구애돈 2018. 3. 25.
반응형

오늘 최악의 미세먼지 대문에 뿌연 하늘만 쳐다 봐야 했습니다. 


정말 공유가 광고하는 공기청정기 CF 카피가 생각나는 날이었습니다. 


무엇을 할지 미세먼지에게 물어 봐야 하는 ...


오랜만에 따뜻한 날씨에 가족 나들이나 할까 했는데 창밖 풍경을 보고 있으니 나가고 싶은 생각이 사라지는 날씨였습니다. 그렇다고 집안이 외부보다 더 깨끗한 환경이라는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이래 저래 공기청정기에 의지하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실정이네요.




내일도 예보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심할 거라고 합니다. 


월요일인 내일(26일) 수도권에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환경부와 서울시.인천시.경기도는 내일 새벽 6시부터 밤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도 일부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지역에 위치한 행정.공공기관 소속 임직원들은 의무적으로 차량 2부제가 적용되어 내일 차량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차량만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동안 서울시 본청과 자치구 산하 기관, 투자 출연기관 등 공공기관 주차장을 전면 폐쇄한다고 합니다. 


앞서 4번에 걸쳐 내려진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때는 서울시 대중교통이 무료였는데, 이번에는 대중교통 무료 정책을 시행할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해야겠습니다. 



오늘 항공사진에 나타난 한반도 상공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진원지가 중국인 미세먼지가 우리나라로 유입 되는 모습입니다.


저런 실정인데 차량 운행 줄인다고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네요.


정말 어마하게 큰 선풍기가 있다면 중국으로 다시 날려 보내고 싶어 지네요.


내일 아이들 등교시 마스크 챙겨주시고 각자 살아 남을 방법을 최대한 모색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