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트위터 가상화폐 광고 금지

by 구애돈 2018. 3. 27.
반응형

트위터 대변인은 26일 성명을 통해 "전 세계 트위터 플랫폼에서 가상화폐공개(ICO) 및 토큰 판매 등의 광고를 전면 금지한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과 구글에 이어 트위터도 가상화폐 광고를 금지한다고 하네요.


구글이 자회사인 인스타그램과 스냅챗에서도 가상화폐관련 광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외국 신문에서 기사가 나오고 8시간 후에 한국에서 기사가 떠네요.


그 전에 이미 가상화폐 시세에 반영이 되었는지 한국거래소의 모든 가상화폐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가상화폐 광고 금지 이유에 대해서는 " 우리는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가 종종 속임수나 사기와 관련돼 있음을 알고 있다." " 이런 계정이 사기성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지 못하도록 여러 가지 신호를 사전에 구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이유여서 인지 한때 가입만 하면 대박을 안겨준다는 가상화페 관련 광고들이 많이 줄어 든 것 같습니다


솔직히 구글에서 내 보내는 광고는 정보가 없는 상태의 소비자에게 자칫 광고 위에 나와 있는 구글 문구를 보고 공신력 있는 광고로 오인할 소지가 다분하게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거래소 광고는 꾸준하게 나오는 걸 보니 거래소 광고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 같다. 


가상화폐에 직접 투자는 하지 않았지만 스팀잇(STEEMIT)에 글 쓰고 받은 스팀과 시팀달러의 시세가 최고점 대비 1/20 토막 이상 나 버려서 마음이 많이 아프다.  


블록체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최초의 SNS라는 이슈성에 4만원에 육박하는 스팀과 스팀달러의 시세로 보상 받을 수 있다는 메리트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 곧 페이스북을 능가하는 SNS플랫폼이 될 거라는 장미빛 전망들로 넘쳐 났는데 스팀과 스팀달러의 시세 하락으로  이 장미빛 전망들이 시들해지기 시작한 것 같다. 


왠지 가끔 들어와서 가상화폐 시세를 들여다 보고 있으면 서서히 가상화폐라는 배가 가라앉고 있다는 느낌이 생기는 건 저만의 느낌일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