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일본지진]일본 오사카 지진 발생

by 구애돈 2018. 6. 18.
반응형

일본 지진, 치바현.군마현에서 지진 발생


일본 오사카서 규모 5.9 지진 발생


일본에 여행 많이 가시는데 오사카 쪽 여행 가시는 분들 주의 하셔야겠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18일 오전 7시58분에 오사카에서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진도 6약은 서 있기가 곤란하거나 창문 유리가 파손되는 정도의 규모라고 합니다. 


이번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별다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속설에 일본 지진은 오사카와 오키나와는 비켜서 일어난다는 말이 있는데 오늘 오사카 지진으로 이 말도 무색해 지게 되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일본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오사카인데 이번 주 오사카로 여행 예약 하신 분들 취소 많이 날 것 같네요.




2016년에 일본 구마모토현에서 강진이 일어나 피해가 엄청 발생한 적이 이었습니다. 


발생 1주일 정도 되어서 문자로 후쿠오카 온천 여행 광고를 받게 됩니다. 


거의 정상가의 1/10 수준에 다녀올 수 있는 여행 패키지여서 바로 입금하고 다녀왔던 기억이 나네요.


주위 사람들에게는 비밀로 하고요.


미쳤다고 할까봐ㅎ


솔직히 구마모토에서 조금은 떨어진 곳 이기는 하지만 아주 걱정이 없지는 않았는데, 막상 관광지에 넘쳐 나는 사람들을 보니 안심이 되었던 여행이었습니다. 


나름 스릴있었서 그런지 일본 지진 소식만 들리면 그때 여행 생각이 나네요.


오사카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이번 기회를 노려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