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최저임금]내년 최저임금 예상

by 구애돈 2018. 7. 5.
반응형

내년 최저임금 예상 ... 의결 열흘 앞두고 노사 이견


노동계, 내년도 최저임금 1만 790원 요구, 


경영계, 내년도 최저임금 동결 의견



2020년에 최저임금 1만 원이 되기 위해 앞으로 두번의 의결이 남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사간의 입장차이는 여전히 커다고 합니다. 


노동계대표측은 최저임금을 1만790원을 요구 했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경영계을 대변하는 사용자 위원들은 7,530원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노동계 측은 올해 최저임금 보다 43.3% 오른 금액입니다. 이는 산입범위 확대에 따른 최저임금 효과 감소분을 감안하여 산출한 결과입니다. 


사용자 측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7,530원을 제시하며 동결을 주장했습니다.


올해는 처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로 타결이 더욱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를 두고 노동계는 내년도 최저임금 산정을 위한 기준을 7,530원에서 8,110원으로 올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내년도 최저임금을 위한 기준을 두고 노사의 입장차는 더욱 더 커진 셈이 되었습니다. 


경영계의 주장은 업종별 경영상황이 다른 정을 감안하자는 것이라고 합니다. 


최저임금도 받지 못하는 비율이 높고, 종업원당 영업이익과 부가가치가 낮은 업종으로 기준을  정하자는 게 경영계 주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저임금 조정위원회 위원장은 14일 까지 내년도 최저임금을 결정한다는 의지여서 앞으로 2번 남은 최저임금 조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저임금 조정이 잘 이루어 졌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