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식약처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 공개

by 구애돈 2018. 7. 10.
반응형

식약처,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 공개


식약처, 고혈압약 104개 판매 재개



식약처가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를 발표하고 판매와 제조를 중지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판매 금지를 한 지 하루 만에 일부 고혈압약에 대하여 문제가 된 발암물질을 사용하지 않았다며 판매를 재개해 환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고혈압약 발암물질은 발사르탄 자체가 아닌 발사르탄에 함유된 또다른 물질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발사르탄을 만들디 위해서는 10가지 넘는 공정으로 이루어 지는데, 문제가 됐던 것은 중국의 한 회사에서 발사르탄 공정중에 들어간 불순문 한가지가 발암물질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고혈압약 발암물질로 추정되는 물질이 NDMA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다행인 것은 아직까지 NDMA가 확실하게 발암물질이라고 규정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추정일 뿐 언제든지 연구에 따라서 발암성이 있을 수도 있으니 고혈압약 드리시는 분들은 많이 신경이 쓰일 것 같습니다. 


식약처에 발표에 의하면 먹은 양은 제외하고 남아있는 모든 발암물질이 들어있다고 판명된 혈압약은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칙은 기존에 처방받았던 의료기관에 가서 재처방을 받고 그 재처방에 따라서 다시 약국에서 받도록 되어있네요.


혹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방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약국을 통해서 동일한 성분의 약을 갖다가 다시 받을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본은부담금은 무료이고, 만약 재처처방을 통해서 값이 더 올라가는 경우에도 추가 비용은 받지 않도록 정부 방침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발암물질 검출 고혈압약 확인방법


1. 식약처 홈페이지 :www.mfds.go.kr


2. 이지드럭 : ezdrug.mfds.go.kr


3. 식약처 블로그 : blog.naver.com/kfdazzang


4. 식약처 페이스북 : www.facebook.com/mfds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


                                   식약처 : 고혈압약 발암물질 리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