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쥬만지 VS 쥬만지

by 구애돈 2018. 1. 7.
반응형

 오랜만에 가족들과 영화관을 찾았다. 아이들이 조금씩 자라다 보니 각자 보고 싶은 영화도 다르고 해서 항상 아이들 보고 싶은 영화를 보거나 큰 놈은 친구들과 어울려 보고 싶은 영화 보러 다닌다고 가족이 함께 영화를 볼 기회가 없었다.  대학 때 지금의 집사람과 함께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남아 있는 영화가 있었다. '쥬만지' 라는 영화였는데 최근에 동일한 타이틀로 상영된다고 해서 옛 추억도 떠오르고 아이들도 좋다고 해서 보기로 결정을 하였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1995년에 상영 된 것으로 되어있으니 집사람과 대학교 2학년 때 본 영화이다. 그때는 둘 이서 보았는데 지금은 두 사람 사이에 두 명의 아이들이 있다는 것이 다를 뿐이다.  영화도 그때의 '쥬만지' 와는 다른 영화이다.


영화의 스토리는 1995년의 쥬만지와  지금의 쥬만지는 비슷하다. 쥬만지라고 쓰여져 있는 보드 게임판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 사람들이 현실이 아닌 초 현실적인 세계에서 실제 주인공인 되어 게임을 진행 한다는 이야기 이다. 전편이 가족애에 초점을 맞춘 영화였다면 이번에 초 현실 세계에서 자아에 대한 성찰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배워가는 청소년들의 성장 드라마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 당시 영화를 보고 나서 흡사 우리네 마당 놀이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던 기억이 있었다. 사람과 동물 할 거 없이 한때 어우러져 왁자지껄 한바탕 놀고 나온 후련한 그런 내용이었던 걸로 기억이 난다.  그리고 아직도 잊을 수 없는 사람 잡는 사냥꾼 할아버지의 눈빛까지. 그때의 쥬만지에 비하면 오늘 보고 온 '쥬만지 : 새로운 세계"는 나이가 들어서 인지 약간은 유치 하다는 생각이 만이든 영화였다. 그렇다고 재미가 없다는 말은 아니다. 아이들은 뭐가 그렇게 좋은지 연신 웃고 좋아라 한다. 아이들 위해 본 영화이니 이만하면 가족이 함께 보기에는 괜찮은 영화이다. 초등학생이 이해 하지 못할 유머 코드가 몇 군데 있어 어른들은 웃는데 아이들은 웃지 못 하는 장면이 있다. 그 장면에서 왜 웃는지 묻는 아들의 질문에 약간 당황스러운 장면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란다. 


 '죽은 시인의 사회' 라는 영화를 통해 좋아하게 된 로빈윌리엄스가 출현한 영화이기도 하다. 항상 영화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해 주던 배우였는데 진작 자신은 우울증에 시달리다가 세상을 떠난 로빈위리엄스가 글을 쓰다 보니 많이 생각이 난다. 아빠 엄마 대학 때 같이 본 영하라고 하면서 아이들과 집에서 1995년에 나온 쥬만지를 같이 보아도 괜찮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