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공부머리를 뛰어넘는 최강의 합격전략 - 7일 공부법

by 구애돈 2018. 1. 14.
반응형

금요일에 나를 제외한 우리 가족 3명이 오사카로 여행을 갔다. 오랜만에 혼자 있는 기분을 마음껏 누려 보겠다고 이런 저런 계획도 세워보고 했는데 결국은 술로 시작해서 술로 끝나는 코스로 3일 간 주어진 솔로의 날을 끝내가고 있다. 숙취로 계속 뒹굴 거리다  그래도 매일 하나씩 꼬박 꼬박 올리는 블로그를 위해 책도 한 권 읽고 이렇게 좌판 앞에 앉아있다. 자주 자기계발 관련 책을 구입 해서 인지 광고 메일이라고 들어 오는 것이 매번 그런 유의 책들이 주종을 이룬다.  오늘 읽은 책도 공부법에 관한 책인데 잠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다


공부머리를 뛰어넘는 최강의 합격 전략 - 7일 공부법 


 7일 공부법 이라는 책이다. 공부법도 시대에 따라 유행이 있는 것 같다. 예전에 공부법은 공부 환경이나 공부를 잘하기 위해 개인이 가져야 할 자세에 관한 내용들이 많았다면, 요즘에는 구체적으로 시험 유형에 맞는 액션 플랜을 소개하는 책들이 많아졌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다. '스즈키 히데아키' 하는 일본에서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사람으로 소개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독학으로 일본 최고 대학과 500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라고 한다. 이 저자에게는 시험이 일종의 여가인 것 같다. 


 책 내용은 큰 틀에서 보면 앞서 나온 공부법 책들과 별반 다를 것 이 없다. 타이틀만 보면 7일 만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는 초능력 적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는 책인 것 같지만 내용은 그렇지 않다. 공부 계획을 7일 간격으로 잡아 그 7 일 동안 전력을 다해 시험 공부에 매진 하라는 내용이다. 사실 장기적으로 공부 계획을 세워 봤자 이런 저런 사유로 거의 지키지 못하는 것을 감안 할 때 나름 괜찮은 방법 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암기법과 복습 방법 등 시험에 유용한 팁 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일본의 시험에 관한 예를 들어 조금은 바로 와 닿지 않는 다는 느낌이 든다. 


 요즘 공부법을 소개하는 책들에서 공통적으로 소개되어지는 내용 중 하나가 객관식 시험 공부는 기출문제로 하라는 내용이 공통 적으로 소개 되어져 있다. 이에 관련 더 구체적인 방법론은 '합격 비법 100문 100답' 에 더 구체적으로 소개 되어져 있으나 이 책에 소개 되어진 정도만 따라 해보아도 효과가 있을 것 같다. 구애돈은 이 방법이 효과가 있는지 자격증 공부를 한번 해볼 생각이다. 그리고 결과와 실행 과정은 기회가 되면 포스팅 해볼 예정이다.


합격 비법 100 문 100 답 포스팅 보기cli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