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TV

팔팔영상 김성태 의원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

by 구애돈 2018. 2. 2.
반응형

한때 '유체 이탈 화법' 이라는 말이 유행한 적이 있었다. '나는 꼼수다'에서 한나라당 사람들이 자기 일들을 마치 남의 일인양 이야기하는 걸 두고 나온 말로 기억된다. 지금이나 그때나 당 이름만 변경되었지 내용물들이 바뀌지 않은 탓에 여전히 '유체 이탈 화법'은 공공연히 이 당의 공식 화법이 된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 


최근 들어선 홍준표, 김성태 두 콤비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처음에는 보기 싫어 외면 했지만 계속 보고 있으니 요즘 들어선 왠지 귀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하고 계시는 것 같아 오히려 응원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다. 하는 말씀 마다 공격 받을 말들만 아주 버라이어티하게 해주시고 다니시니 어찌 고맙지 않겠는가. 


YTN 하면 구애돈은 '돌발영상'이 제일 먼저 떠오른다.  2분 정도의 짧은 영상 안에 뉴스에서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담아 내어 많은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 프로그램이었다. 이명박 정권이 들어 서면서 YTN의 많은 기자들이 해직 당했고, '돌발영상'을 만든 노종면 기자도 해직 당하면서 '돌발영상'도 더 이상 볼 수가 없었다. 

그런데 YTN 해직 기자들이 복귀하면서 '돌발영상'과 비슷한 포멧의 '팔팔영상'이 나오는 걸 보았다. 계속 보아온 것이 아니어서 탄생 스토리는 정확하지 않으나 '돌발영상'을 사랑했던 시청자로서 반갑기 거지 없었다. 


한나라당 김성태 의원의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 장면이 '팔팔영상'으로 나와 한번 포스팅 해 보았다. 제목은 "서로 생각이 같으시네요" 이다. 이니님과 김성태 의원의 생각이 오랜만에 여야 정파를 떠나 합치하는 영상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ㅋㅋ


자막만 보셔도 아실 내용이어서 사진 설명은 생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