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단식 김성태에 피자 배달... 세월호 '폭식투쟁'의 재연?

by 구애돈 2018. 5. 4.
반응형

앞서 올린 포스팅에서 김성태 단식에 관한 글을 올렸었다.


그 글에서 김성태의 단식을 바라보면 일베 폭식쇼가 생각난다고 했다.


그런 마음이 나만의 생각이 아니었나 보다.


어느 용자가 김성태에게 피자 배달을 시켰다는 신문기사가 올라왔네요 ㅎ



단식 김성태에 피자 배달... 세월호 '폭식투쟁'의 재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단식 농성장 앞으로 주문한 사람을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피자가 배달됐다.



4일 뉴스1에 따르면 김성태 원내대표가 농성 중인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 ‘대한민국 헌정수호 투쟁본부’ 천막 앞으로 피자가 배달됐다. 현장 주변에 있던 당직자 등이 이를 확인 후 돌려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단식농성에 대한 조롱의 의미가 있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경위를 조사했으나, 배달주문을 받은 해당 음식점 등의 사정을 고려해 추가 법적 조치는 않기로 했다.  
  
당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0분쯤 한국당 천막 앞으로 피자 한 판을 배달해 달라는 주문을 받은 배달원이 피자를 배달했으며, 현장 주변에 있던 당직자 등이 보낸 이의 확인을 요구하는 등 항의하자 배달원은 답변 없이 돌아간 것으로 확인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당 관계자는 이날 벌어진 피자배달 사고에 대해 “피자배달 주문을 받은 음식점이 입을 재산상의 피해 등을 고려해 추가 법적조치는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피자 배달은 4년 전 세월호 유가족을 모독했던 ‘폭식투쟁’을 연상케 해 논란이 예상된다. 2014년 7월 26일 세월호 유가족들은 특별법 제정을 위해 단식 투쟁에 나섰다. 이에 일부 극우 세력들은 이들 앞에서 치킨과 피자를 먹으며 ‘폭식투쟁’을 기획했다. 당시 이러한 행동은 세월호 유가족에게 모욕감을 주고 이들을 폄훼하고 조롱한 행동으로 비난을 받았다.


김 원내대표가 3일 오후 단식투쟁에 돌입한 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김 원내대표의 농성장 인근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24시간 감시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원이 이틀째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또 김 원내대표의 농성 장소에서 치킨파티를 열자고 제안하는 등 김 원내대표의 단식투쟁을 비꼬는 청원들도 올라왔다. 이에 홍준표 당 대표는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면서 노숙 투쟁을 하겠다는 김 원내대표를 조롱하고 CCTV를 설치해 감시하라는 청와대 청원까지 하는 저들이다”며 “후안무치하고 오만방자한 저들”이라고 비난했다. 


 이틀째 단식투쟁 중인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 앞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우원식 민주당 대표는 어제 특검 단식은 국회 정상화 포기선언이자 배신행위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우리가 추가경정예산(추경), 국민투표법, 방송법 등 현안을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는데도 특검만은 못 받겠다고 한다”며 “국회 정상화를 걷어차는 건 민주당이란 사실을 간과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죽염과 생수를 마시며 이틀째 단식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힘겨운 듯 인상을 찌푸리며 농성장에 드러눕는 모습도 보였다. 단식 현장에는 “댓글공장 여론조작 특검으로 진상규명”“헌정농단드루킹게이트 특검으로 규명하라”“김경수-드루킹게이트 특검-국조 수용하라”고 적힌 피켓이 놓여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