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늘의 효능 : 건강을 위한 다양한 자연 요법

by 구애돈 2023. 3. 28.
반응형

일반적인 부엌 재료인 마늘은 수세기 동안 의약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의 건강상의 이점은 과학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며 다양한 건강 상태에 대한 인기 있는 자연 요법이 되었습니다. 마늘의 이점과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소개

마늘은 수세기 동안 요리 및 의약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양파, 부추, 샬롯도 포함하는 부추목(Allium) 가족에 속합니다.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매운 냄새와 맛이 있어 많은 요리에 향료로 사용됩니다. 

 

마늘의 영양성분

마늘은 비타민 C, 비타민 B6, 망간을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특유의 냄새와 맛을 내는 유황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황 화합물은 마늘의 건상의 이점에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마늘의 건강상의 이점

1. 면역 체게 강화 

마늘은 면역 기능을 향상합니다. 면역 세포를 자극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키는 화합물을 포합하고 있습니다. 

2. 염증감소

만성 염증은 심장병,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늘에는 염증을 줄이고 전반적이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항염증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혈압을 낮춥니다.

마늘은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춥니다. 혈관을 이환시켜 혈액이 더 쉽게 흐르도록 하고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입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마늘은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퇴치

마늘에는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향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합니다. 감기와 독감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뇌 기능 향상

마늘에는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항산화제ㅏ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할 수 있는 화합물의 포함되어 있습니다. 

7. 암 예방에 도움

마늘에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함, 대장암, 유방암 등 각종 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8. 건강한 피부와 모발 촉진

마늘에는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황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 감염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며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을 식단에 적용하는 방법

마늘은 시간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국, 찌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요리에 마늘을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입니다. 

 

최대한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말린 마늘 가루 대신 신선한 마늘을 사용하십시요. 잘게 썰거나 어깬 마늘을 요리하기 전에 5~10분 동안 그대로 두면 몸에 좋은 성분이 증가됩니다. 

조리 과정의 마지막에 마늘을넣으면 쓴맛이 줄어들어 섭취에 용의 합니다.

 

마늘 섭취의 주의 사항

매일 마늘을 섭취하는 것은 안접합니다. 그러나 마늘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장해를 일으킬 수 있으니 위장 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결론

마늘은 건강에 다양하게 이로운 차연 치료제입니다. 그것의 건상상의 이점은 과학적 연구에 의해 증명되었으며, 자연 요법에서 인기 있는 성분입니다. 마늘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