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파의 효능 및 건강상 이점

by 구애돈 2023. 3. 29.
반응형

양파는 전 세계 대부분의 부엌에서 필수적인 재료이며, 그럴만 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다재다능한 채소는 맛의 훌륭한 원천일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범위의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에서부터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심지어 암의 위험을 줄이는 것까지, 양파는 어떤 식단에도 강력한 추가물입니다. 양파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그것들의 영양학적 가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소개

양파는 5,000년 이상 동안 재배되어 왔으며,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근 채소는 마늘, 부추를 포함하는 알이움과에 속합니다. 양파는 빨간색, 노란색, 그리고 흰색을 포함하여 다양한 모양, 크기, 그리고 색깔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전 세계 많은 요리의 주요 재료이고 종종 수프, 스튜, 카레 그리고 샐러드에 사용됩니다. 

 

양파의 영양학적 가치

양파는 섬유질, 비타인, 미네랄이 풍부한 저칼로리 채소입니다. 다음은 중간 크기 양파 한 개(110g)의 영양가 입니다. 

 

-칼로리 : 44

-탄수화물 : 10g

-단백질 : 1g

-비타민c : 일일 가치(DV)의 11%

-비타민 B6 :DV의 10%

-엽산 : DV의 8%

-칼륨 : DV의 5%

-망간 : DV의 5%

 

양파는 또한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케르세틴과 같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양파의 건강상 이점

1. 심장건강

양파는 심장에 건장한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응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또한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2. 면연 체계

양파는 건강한 면역 체계에 필수적인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감염을 퇴치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리신과 같은 식물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암 예방

양파는 유기황 화합물이 풍부한데, 이젓들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화합물질들은 특히 대장과 위에서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화기 건강

양파는 소화 건강을 증진시키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이 높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장에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먹이고 전반적인 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리바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5. 뼈 건강

양파는 튼튼한 뼈에 필수적인 칼슘을 포함한 여러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뼈 조직의 붕괴를 예방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것을 도울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양파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방법

양파는 맛과 영영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요리에 첨가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식단에 양파를 포함시키는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양파를 마늘과 다른 야채들과 함께 볶으면 영양이 풍부합니다.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높이기 위해 생양파를 샐러드에 첨가합니다. 

-양파를 케러멜화하여 수프와 스튜에 단맛과 깊은 맛을 더해줍니다. 

-양파를 소스의 베이스로 사용합니다.

-양파를 구워 자연스러운 단맛을 냅니다. 

결론

양파는 많은 부분에서 건강에 이로운 영양학적으로 강력한 음식입니다. 

FAQ

1.무엇이 양파를 건강하게 만들까요?

양파는 섬유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향한 건강 문제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산화 방지체와 항염증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양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양파는 섬유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음식으로,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양파에 부작용은 없나요?

사람에 따라서 양파를 먹은 후 가스와 팽창과 같은 소화기 질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파 알레르기가 있는데, 이것은 두드러기, 붓기, 그리고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어떻게 하면 양파의 강한 맛을 줄일 수 있을까요?

양파의 맛이 너무 진하다고 생각되면, 요리하기 전에 찬물에 30분 동안 담가두거나, 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약한 불에서 더 오랜 시간 동안 요리해보세요.

5. 양파는 일반적인 감기를 예방할 수 있나요?

양파가 면역 체게를 강화하고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주루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지만, 일반덕인 감기나 다른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결정적이 증거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