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영화배우 이정제 브랜드 평판 1위

by 구애돈 2021. 10. 4.
반응형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발표하는 브랜드 평가지수에서 영화배우 부분에서 이정재가 1위를 차지하였다고 발표했다.

  2021년 9월 4일부터 2021년 10월 4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3,316,792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한 결과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하였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변신다, 친근하다, 다양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이 높게 분석된 결과라고 한다.

 

이정제는 현재 OTT 서비스 순위 세계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주연으로 연기하였다. 오징어 게임의 인기 덕분인지 이정제가 새로 개설한 인스타 팔로워가 하루 만에 100만을 돌파했다고 한다. 키워드 분석에서 나온 3가지 모두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과 연관되어 보인다.

 

브랜드 평판지수 2위는 오징어게임보다 앞서 넷플릭스에서 인기몰이를 한 정해인이 차지하였으며, 3위는 이정재와 함께 오징어 게임에 나온 위하준이 차지하였다.

 

​2021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50위 순위는 이정재, 정해인, 위하준, 이유미, 공유, 이병헌, 박정민, 김대명, 이수경, 허성태, 박서준, 김남길, 송중기, 한효주, 류준열, 박하선, 현빈, 이동휘, 전도연, 박선영, 조여정, 정우, 황정민, 김혜수, 정우성, 조인성, 유아인, 송지효, 한지민, 이제훈, 박보영, 조승우, 마동석, 이주영, 이종석, 박지현, 공효진, 변요한, 강하늘, 김성균, 권상우, 윤여정, 차승원, 장동건, 소지섭, 김민재, 조진웅, 송강호, 김무열, 남주역 순이었다.

 

1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0,489  미디어지수   2,026,960  소통지수  2,570,353   커뮤니티지수  4,078,8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86,6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57,431과 비교하면  520.64% 상승했다.

 

2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3,883   미디어지수  1,791,715  소통지수  2,347,121  커뮤니티지수   2,509,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2,42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76,445와 비교하면  395.24% 상승했다.

3위, 위하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634  미디어지수  1,610,865   소통지수  2,261,515   커뮤니티지수   2,291,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8,77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09,713과 비교하면  389.45% 상승했다.

​4위, 이유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729   미디어지수  1,716,053   소통지수  1,380,550   커뮤니티지수  2,449,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61,908로 분석되었다. 이유미 브랜드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475   미디어지수  1,370,396   소통지수  2,496,468  커뮤니티지수  2,909,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8,8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91,158과 비교하면  116.41% 상승했다.

 

*사진출처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캡쳐

*데이타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