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입 관련 꿈해몽 정리

by 구애돈 2021. 10. 4.
반응형

입은 그 용도 면에서 음식물을 먹고 말을 한다. 입은 제2의 성감대인 동시에 욕구 충동을 먹는 것과 말로써 해소하는 시발점이기도 하다.

이러한 동일성. 유사성. 공통성을 이끌어 문. 집안. 가문. 부엌. 관청. 집. 재무부. 방송국. 공보실. 소식통. 감식과. 심사기관. 수송부. 여성 성기 기타 여러 기지를 상징한다. 

호랑이를 입으로 삼키는 꿈

자기에게 달려드는 호랑이를 입으로 삼켜버린 꿈은 훌륭한 인잴르 낳은 어떤 사람의 태몽일 가능성이 높다. 

 

음식물을 먹는 꿈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일거리를 책임진다는 상징 표현이다. 그것은 음식 재료라는 일거리를 집안에 끌어들여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잘 짓이겨서 목구멍을 통하여 체내에서 소화시키므로 이것은 생명체인 집을 살리고 일의 궁극적 목적을 달성하는 시발점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남이 주는 음식을 먹으면 현실에서 그 사람이 지시하는 일을 수행할 의무를 지게 됨을 암시한다.

 

머리털이 입에 박힌 꿈

입안에 머리털이 꽉 차게 박혀 이것을 뽑아내었지만 약간 남은 듯한 느끼믈 가진 채 잠이 깨었다면, 현실에는 윗사람이 병들거나 또는 다른 일로 인한 우환이 생겨 상당히 오랜 시일 근심 걱정이 따르며, 그 후유증은 더 오래도록 남게 됨을 암시한다.

 

벌레가 입에서 기어나오는 꿈

입에서 벌레가 기어 나와 그것을 뱉어버리는 꿈은 머리칼을 뽑아내는 것과 마찬가지로 집안의 해충 같은 존재가 제거되는 것이므로 재난이 없어지고 행복해짐을 암시한다. 음식을 먹고 토하면 무엇을 갱신할 일이 있게 됨을 암시한다.

 

양볼에 구멍이 나는 꿈

의사나 의떤 사람이 자기의 양 볼을 송곳 같은 것으로 맞뚫어지는 꿈은 어떤 관청에 제출한 문서나 안건이 얼른 처리되지 않아 편법을 강구하여 그 일을 추진시킨다는 비유적인 꿈이다.

입이 관청의 상징이 되는 것은 입을 통해서만 여러가지 음식의 맛을 감정하고, 윗니 아랫니의 열 직원이 거들며, 혓바닥의 운반 수단을 거치는 따위의 일을 하기 때문이다. 거기에 일침을 가한다는 것은 어떤 자극을 준다는 뜻이다.

 

입으로 음식은 먹는 꿈

입은 생리학적 경향에서 성욕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2의 성감대이고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성욕을 충족시킴을 상징하기 때문에 성기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키스하는 꿈

상대방과 키스하는 꿈은 그 상대방이 사람의 동일시인 경우 그의 비밀을 탐지해 내거나 상대방의 고백을 듣게 됨을 암시한다. 만약 그 상대방이 일의 상징이라면 어떤 성취된 일에 관한 소식을 듣게 된다. 키스는 제2의 성교 수단이고 성욕을 해소시키는 행위일 분 아니라 입의 내용을 음미하고 두 개의 이질적인 감정이 동화 도는 승화되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