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2018 국가 시행 신설 미래 유망 자격증

by 구애돈 2018. 2. 19.
반응형

요즘 웬만한 자격증 아니고 서는 명함도 못 내민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격증 취득 만으로 어떤 분야에서 취업이나 돈벌이를 보장하는 "증" 으로 영향력을 소실 한지 오래된 것 같다. 


하지만 보장은 안되지만 어떠한 일을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 또한 자격증이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모두가 가지고 있지만 가지지 못한 사람에게는 어떠한 혜택도 주어지지 않는 것이 자격증인 것 같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속한 기술 변화에 맞게 현장에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국가는 2018년도에 새로운 자격증 5개를 신설 한다고 발표했다. 


모든 시험은 1회 시험이 가장 취득하기기 쉽다는 말들이 공공 연하게 이야기 되어 진다. 첫 시험이라 난이도 조절 및 해당 자격증의 붐업 같은 요인 때문에 초창기 시험이 쉽다는 이유에서 이다.


다음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1회 시험을 노려 보는 것 도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시험 시행은 이번 년도 하반기에 시행 예정에 있다고 한다.





3D 프린터개발산업기사

3D 프린터개발산업기사는 3D 프린터의 제어회로, 기계장치, 제어프로그램 등을 설계.개발하고, 3D프린터 시운점 치 개선을 수행하는 직무를 평가하는 자격이다.

필기시험

1. 3D프린터 회로 및 기구
2. 3D프린터 장치
3. 3D프린터 프로그램
4. 3D프린터 교정 및 유지보수

실기시험

 3D프린터 개발실무


3D프린터운용기능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는 제품에 대한 데이터생성,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정, 제품출력, 후가공 등 3D프린터를 운용하여 제품을 제작하는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이다.

필기시험

1. 3D스캐너
2. 3D모델링
3. 3D프린터 설정
4. 3D프린터 출력 및 후가공
5. 3D프린터 교정 및 유지보수

실기시험

 3D프린터 운영실무

식육가공기사

 식육가공기사는 햄, 소시지 등 가공 제품의 원료 및 가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료관리, 가공, 품질과리, 안전 및 위생관리 등을 통해 육가공 제품을 제조하는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이다.

필기시험

1. 식품위생학
2. 식육과학
3. 식육가공학
4. 축산식품 관련 규정
5. 제품저장 및 유통학

실기시험

 식육가공실무

잠수기능장

 잠수기능장은 잠수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잠수인력의 지도 및 감독 등을 수행하는 현장관리자로서의 직무수행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이다.

세월호 등 해양 관련 사건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이 목적인 자격인 것 같다.

필기시험

1. 해양학 및 물리학
2. 잠수생리 및 의학
3. 잠수장비
4. 산업안전에 관한 사항

실기시험

 잠수현장 관리감독 및 잠수작업 실무

농작업안전보건기사

 농작업안전보건기사는 농업관련 작업 주에 발행할 수 있는 사고, 재햄 치 건강상의 문제 등을 예방하기 위해 위험요인을 제거.관리하고 교육 등을 수행하는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이다.

필기시험

1. 농작업과 안전보건교육
2. 농작업 안전관리
3. 농작업 보건관리
4. 농작업 안전생활

실기시험

 농작업 안전보건실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