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직장인들을 위한 재택 부업 지침서, 제2의 월급

by 구애돈 2017. 11. 11.
반응형

직장인들을 위한 재택 부업 지침서, 제2의 월급



요즘 취미가 뭐냐고 묻는다면 머리속에 퍼득 떠오르는 것은 수입차 판매 사이트인 보배00에서 외제차 구경을 하고, 인터넷 서점에서 책 검색하는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젊은 시절 현재의 나이인 40대 중반의 나의 모습은 멋진 외제차와 내가 바라고 하고자 하는 봐를 모두 누리고 살고 있을 거라 상상 했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치 못하기에 눈으로 나마 위안을 삼으려 화려하고 멋진 외지차들의 면면을 검색하고 다니다가 헛헛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현실타계책을 위한 자계발서를 찾아서 헤메고 다니고 있는것이 나의 현재인것 같아 씁쓸한 마음인 든다.   


그래서 인지 책을 선택함에 있어 내용 보다는 자극적인 제목에 더 관심이 가서 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진거 같다.



SNS와 블로그만 알면 지금 시작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2의 월급

 



소득은 증가하지만 이에 비례하여 생활도 윤택해지지 않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입금 속도보다 빠르게 빠져 나가는 잔고를 보고 있자면 지금 수입외에 다른 수입원이 있으면 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런 목마름의 현실속에 나를 구출해줄것 같은 책제목 때문에 내용은 보지 않고 구입한 책 '제2의 월급' 이다.




이 책에서는 나에게는 생소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다.


영어로 Influncer는 말 그대로, 영향력을 가진 개인으로,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을 의미한다. 그럼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이나, 유명인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한 책인거 같아 책을 잘못 선택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소비자들의 온라인을 이용한 활동이 왕성해지고, 온라인에서 이용하는 매체(혹은 플랫폼)가 다양해지면서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네이버 지식인, 유튜브를 이용하는 평범한 사람들도 인플루언서가 될수 있으며, 이들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 적고 있다.


쉽게 요약하면 누가나 한가지씩 하고 있는 SNS을 상품 홍보에 적합게 키워서 제2의 수입을 올릴 수 가 있다는 것이다.


프로필에서 나와 있듯이 ADDPICK이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렛폼을 운영하는 운영진이 발간한 책이다 보니 어떻게 하면 ADDPICK을 시작해서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있고 있다. 


하지만 이런 걸로 돈도 벌 수 있다는 정도의 내용일 뿐 직접적인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내용이 빈약 한거 같다.  



위 사진 5번에 나와 있는 하루에 2~3시간 꾸준히 활동하면 뭐라도 되지 않을 까하는 희망으로 이책을 마무리 하였다.


이 책을 읽은 후 관련 사이트들을 찾아 들어가 보니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이 활동 하고 있고 그들 중에는 아주 많은 수입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고, 어떻게 하면 이 바닥에서 돈을 벌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에드공'S GOOD : 온라인 마케팅 무식자들에게 유의미한 책


에드공'S BAD    : 꼭 이 책이 아니여도 정보는 많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