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박종진] 박종진 바른미래당 송파을 예비후보 김어준의 뉴스공장 출연

by 구애돈 2018. 5. 24.
반응형

바른미래당의 보궐선거 지역인 송파을의 예비후보인 박종진이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했다. 


최근 박종진은 바른비래당의 송파을 예비후보 경선에서 1등을 차지하여 송파을 후보가 되는 듯 했다.


하지만 안철수 측에서 경쟁격이 낮다는 이유로 박종진 예비후보의 후보등록을 반대하고 있다고 한다. 


안철수 측에서는 박종진 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보여지는 손학규의 전략공천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박종진 예비후보<중앙일보 캡쳐>


그런데 손학규의 경쟁력도 그렇게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박종진도 나름 뉴스 앵커로 인지도 면에서는 나름 괜찮은 듯 해 보인다. 당선 여부를 떠나서.


김종진의 공천을 두고 안철수파와 유승민파 간의 공천 갈등 양상을 보이면서 김수희 의원이 지역 위원장 자리를 사퇴하는 등 진통을 겪고 있다고 한다. 


오늘 박종진이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당내 공천 갈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박종진 뉴스공장 발언 내용 


송파을에 손학규 위원장 전략공천 아니면 무공천 이라는 안철수의 인터뷰를 언급하며


- 이 말은 박종진만 아니면 된다는 뜻이다.


- 박종진이 손학규보다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근거가 어딨느냐.


- 구체적인 근거도 없고 저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 안 전 대표에 도움이 안 된다고 하는데 내가 송파을 후보가 되면 왜 도움이 안 되느냐.


- 선대위원장에 손학규 전 대표가 있고 제가 송파을에 있으면 양 날개를 다 갖는 거 아니냐


전날 최고위원회가 밤늦게 비공개 회의를 진행한 것과 관련해


- 오묘하게 밤 10 반에 최고위를 했다.


- 회의가 자정을 넘기면서 선거법상 무소속 출마도 못하게 됐다.


바른미래당 최고위는 전날 자정 넘게 비공개 회의를 열었지만 송파을 후보는 결론은 내지 못하고 24일 오늘 손학규와 박종진이 직접 만난 뒤 오후 4시 마지막 최고위를 실시 예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인지 박종진이 많이 조급한 모양입니다. 김현정의 뉴스쇼에도 나가 경쟁력이 없다는 안철수를 향해 이렇게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 지나가는 새가 웃을 일이다. 박종진이가 경쟁력이 낮다면 누가 경쟁력이 있다는 얘기입니까?


- 자기는 서울시자에서 1등 하느냐.


- 전국의 어느 바른미래당 후보가 1등 하죠?


- 박종진이 민주당 가면 1등 안 합니까?


- 박종진이가 전국적 지지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 왜 안된다고 하는 거죠? 그냥 '박종진이 싫다' 하시면 돼요.


박종진 앵커께서 많이 자좀심이 상했는 모양입니다. 


아마 박종진의 아름다운? 양보로 손학규가 전략공천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박종진은 '쾌도난마'라는 시사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하다가 2014년에 그만 두었다고 한다. 하차 이유는 매너리즘에 빠져 재충전이 절실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쾌도난마' 진행중 몇 번의 막말 논란도 있었던 것 같고, 열심히 503을 찬양했던 기억 밖에는 나에게는 남아있지 않은 것 같다. 





현재 송파을은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자유한국당 배현진이 출마 예정인 지역이다. 최재성 후보는 오늘 후보등록을 맞쳤다고 한다. 


박종진이 출마하여 송파을에서 전직 앵커 2명의 피 튀기는 2위 싸움을 기대해 본다. 


박종진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