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구글애드센스 클릭률 높이는 방법-링크광고 넣기

by 구애돈 2017. 12. 15.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클릭률 높이는 방법 - 링크광고 넣기


구글애드센스 광고 넣은지 10일 정도 되어 간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처음 넣고 광고가 나타 나는 것을 보고 정말 신기했고,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매일 1~3달러 정도의 금액이 들어오니 이 또한 신기하기만 하다. 애드센스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인지 포스팅에 많은 광고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왠지 허뭇한 기분이 든다. 하지만 포스팅에 많은 광고가 들어가는것이 높은 클릭률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이웃 블로그나 방문한 사이트에 너무 많은 광고가 들어 있어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되면 글쓰는 본인도 그냥 읽다 말고 글에서 나와 버린 적이 한 두번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나의 포스팅에 들어와 맥락없는 광고로 도배되어 있으면 같은 마음일 것이다. 


그런데 자꾸 눈길이 가는 광고인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한 애드센스 광고가 있어 소개해 드릴려고 한다.



고수들에 의하면 광고의 글자와 배경의 색들이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동일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인지 아니면 포스팅의 일부인지 혼동하게 되어 광고의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고한다. 방문자가 광고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인지를 못하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인데, 여기에 부합하는 광고의 형태가 구글애드센스의 링크광일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이미지 광고 보다는 텍스트로 되어있는 링크광고의 분이 왠지 눌러보고싶은 호기심은 더 높은거 같다. 


구글애드센스 링크광고 넣는 방법



먼저 구글애스센스에 로그인 하시고, 

내광고, 

광고단위

새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에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름 넣은 공간에 원하는 이름을 적고, 

광고크기에서 링크광고를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에서 링크 광고를 선택하고 광고의 크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그냥 구글에서 알아서 해주는 반응형 링크를 선택 했는데 여러가지 시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선택가능한 크기를 선택해서 테스트 해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텍스트 광고 만들기에 들어가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끝으로 광고 코드 저장 생성을 클릭해서 위에 나오는 광고 코드를 복사하기 하면 구글애드센스에서의 작업은 끝이납니다.



블로그로 돌아와 본문에 글을 작성 후 HTML을 선택하고, 링크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 공간을 만듭니다.



위에서 만든 공간에 구글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링크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포스팅에 링크광고가 삽입되게 됩니다.


자동으로 들어가는게 아니여서 조금 번거롭지만 클릭률이 높아지고, 통장의 잔고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