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자동차세 아끼는 방법- 자동차세 연납

by 구애돈 2018. 1. 2.
반응형

새해 맞이하고 하루가 지났습니다. 모두들 일상으로 돌아가 시무식이다 뭐다 해서 모두들 바쁜 하루 보내셨을겁니다.

잠시 깜박하고 있었는데 1월2일까지 2017년 하반기 자동차세 납부 만료일이라고 합니다. 이 글 보시고 아직 납부 안하신 분들은 위텍스(wetax.go.kr)에 들어 가셨어 납부 하시면 23시 30분까지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이 시기를 넘기시면 납부세액의 3%를 가산금으로 납부 하셔야 하며, 1개월 이후 부터는 1.2%의 중 가산금을 물게되니 꼭 지켜서 납부 해야 겠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자동차세는 전반기, 후반기로 나누어 2번 납부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연납납부를 신청하시게 되면 일정부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납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자동차 세금 계산기

자기가 보유하고 있거나 새로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서 따져 보는게 자동차 가격도 있겠지만 배기량에 따라 달라지는 자동차 세금은 고정비 비용으로 부담이 될 수 있어 자동차 구입시 항상 고려 되는 사항입니다. 미리 자동차 세금에 관하여 알아보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위텍스(wetax.go.kr)에서 메뉴 클릭



2. 지방세미리계산해보기 클릭



3. 내역입력




자동차세 연납신청

 년 2회 분납하게 되어있는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납부하면 일정한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청시기 및 혜택

 - 1월 16일부터 1월 31일 까지
 - 1월 신청 : 자동차세 10% 할인
 - 3월 신청 : 자동차세 7.5% 할인
 - 6월 신청 : 자동차세 5% 할인
 - 9월 신청 : 자동차세 2.5% 할인

 2. 신청방법
 

   위텍스(wetax.go.kr)에서 편의기능 선택



 전체메뉴 자동차세연납신청



위텍스(wetax.go.kr)에서 부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이므로 위텍스 접속전에 공인인정사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자동차세연납신청을 순조롭게 신청이 가능할 것 같으니 참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세연납 신청만으로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셨어 해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