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김민식 pd의 매일 아침 써봤니? 리뷰

by 구애돈 2018. 2. 12.
반응형

 40대 중반의 나이를 되니 여성호르몬의 증가 때문인지 눈물이 많아 졌다. 드라마 보고도 울고, 최근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김연아가  나온 장면에서도 울컥해 사태가 심각한 것 같다. 감정이입이 잘 되어서 인지는 몰라도 나이가 들고 눈물이 많아진건 확실한 것 같다. 


요즘 언론인으로 잘나가고 있는 김어준이 방송에서 "10년 이내 최고의 영상 이다" 라고 리스펙한 영상이 있다. MBC 인기 PD인 김민식PD가 외친 " 김장겸은 물러나라" 이다. 


한때 스타 등용문이든 '논스톱'으로 유명한 PD이다. 한 번식 TV에 모습을 비출때 마다 그냥 좋은 집안에서 귀하게 잘 자란 장난끼 가득한 사람인 줄만 알았다. 그런 사람에 대한 의외의 모습을 본 것이 위에서 말한 영상이었다. 그 영상을 보고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던 기억이 난다. 악에 찬 모습으로 " 김장겸은 물러나라" 을 외치는데 표정은 비장 했으나 눈이 너무 슬퍼 보였기 때문이다.  이후 관심을 가지고 보니 MBC에서는 일반인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엄청 많은 일들이 자행되고 있었던 사실들을 알게 되었다. 아마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을 보고 MBC 사태에 관하여 관심을 가졌을 거라고 생각된다. 다행히 김민식 PD의 바램되로 사태가 잘 수습이 된 것 같아 기쁘다.




김민식 PD의 책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라는 책을 통해서 였다. 영상을 보고 리스펙 차원에서 한 권 구입해서 읽은 책이었다. 이번에는 ' 매일 아침 써봤니?' 라는 책을 발표 하였다.  


매일 아침 써봤니?



" 세상이 내게 일을 주지 않을때, 난 뭘 할 수 있지? 에서 이 모든 일은 시작됐다!"," 7년을 매일같이 쓰면서 시작된 능통태 라이프" 라는 글로 시작하는 '매일 아침 써봤니?' 라는 책이다.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겠지만 블로그에 관한 책이다. '영어책 한 권 외웠봤니' 에서 볼 수 있듯이 김민식 PD는 혼자 놀기의 달인 인 것을 알 수 있다. 공부하면서 혼자 노는 그런 스타일의 사람...

'매일 아침 써봤니?'는 잘 알고 있는 똑똑한 동네 형에게 블로그에 관하여 일장 연설을 듣는 기분이다. 블로그는 해야 한다는 전제를 두고 반복해서 설득해 나가는 가정을 글로 쓴 것 같다. 

결론은 내고 반복해서 블로그 시작하라고 설득을 한다. 한 말 또 하고 하는, 꼰대스럽지 않게 하나 하나 자기 경험에 비춰 예들을 잘 들어 설득을 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분명 뭔가 쓰고 싶어 질 것이다. 

세상이 무료한 사람들에 강추드리고 싶은 책이다. 

끝으로 소개 드리고 싶은 내용을 소개하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은 어디에도 없어요(Answer is nowhere)
답은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 (Answer is now, here)
님이라는 글자에 점 하나를 찍으면 남이 되듯이, nowhere에 쉼표 하는 찍으면 'now, here!'가 됩니다. 

바빠서 안 되고, 장소가 마땅치 않아 안된다고 말하는 이들은 자신에게 맞는 시간과 장소를 영원히 찾지 못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