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32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에서 검색이 안되요!! 블로그에 글 쓰는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읽어 주기를 바랄 것이다. 반응형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같은 광고를 올리는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광고수입까지 많이 올라오기를 바라면서 하루 하루 포스팅을 게재 할 것이다. 그래서 키워드 하나를 선택 하는 것에도 많은 신경을 쓰면서 많은 사람들에 노출이 많이 되게 노력을 기울인다. 검색엔진의 특성을 분석하여 나름 상위노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책들도 많이 나오는데, 구애돈은 그냥 하루 한 개 포스팅도 힘겨워 노출에 힘쓸 여력이 없이 포스팅을 해오고 있다. 그래도 가끔은 다음에서 포스팅 제목을 쳐보면서 어디에 노출이 되는지 보곤 하는데 최근에 2개의 글이 다음에서 노출이 전혀 되지 않아 황당했던 기억이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노출이 잘되는 .. 2018. 2. 28.
통일대교에서 끼니도 거르고 고생하시는 자유한국당 의원들 북한 김영철 방남을 막기 위한 자유한국당 의원님들의 몸부림은 처절하기만 하다. 끼니도 못 드시고 용 변도 못 보는 딱 전시상황의 그 곳처럼 처절하기만 하다. 정치는 쇼 비지니스에 기반을 둔 집단의 행위라고 들 한다. 여론을 형성하고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연예인 못지않은 쇼맨쉽을 가지는 것은 정치인으로서 큰 메리트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쇼에도 배우의 가치관과 살아온 이력들이 투영되어 관객들에게 전달 될 때 카타르시스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고 본다. 이런 점에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쇼맨쉽은 감동을 주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 있다. 조금 더 노력해야 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아래 사진들은 통일대교에서 고생하시는 모습들이다. 통일대교에서 목 놓아 외치다 - " 나는 .. 2018. 2. 27.
김어준 미투 관련 발언 내용 김어준 하면 '음모론자'라는 단어가 먼저 생각난다. 나는 김어준의 팬이다. 위에서 말한 '음모론자'라고 떠오르는 이유는 아마 보수쪽에서 김어준에게 걸어 놓은 프레임 인줄 모른다. 이런 프레임 탓에 팬인 나역시도 김어준 하면 '음모론자'라는 단어가 떠오를 정도니 말이다. 진보 쪽 사람들에게 김어준의 영향력은 상당하고 나는 본다. 이전까지 한 두 단계 앞을 내다보는 그의 추론을 '음모'에 불가하다고 치부했지만 시간이 지나 그 '음모'는 사실에 가까운 결론에 도달했거나 진실을 향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음모론자' 김어준에 관한 발언들이 예전에 거의 다루어지지 않았던 것에 비하면 요즘 김어준에 관한 이야기들이 심심찮게 포털에 등장한다. 물론 좋은 뉴스는 아니다. 요즘 한참 휘몰아치고 있는 미투와 관.. 2018. 2. 26.
천안함 배후 경영철과 2014년 박근혜 정부 2010년 3월 26일에 백령도 근처 해상에서 대한민국 해군의 초계함인 '천안함'이 피격 되어 대한민국 해군 장병 40명이 사망, 6명이 실종된 일어 나서는 안되는 안타까운 사건이었다. 결론은 북한의 어뢰 공격에 의한 폭침으로 침몰하였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세월호 사건 때도 마찬 가지지만 '천안함' 사건 때도 객관적인 증거가 될 수 있는 증거들이 하필 그날 만은 촬영이 안되고, 중간에 사라져 버리곤 한다. 그러고서 이미 정해져 있는 결론을 향해 모든 화력이 집중되어 결론에 도달한다는 느낌이 들곤 한다. 우리나라 최고의 신문사에서는 역사상 길이 남을 인간의뢰에 의한 폭침설을 주장하기도 했으니 말이다. 나도 진실이 뭔지는 모른다. 내가 알고 싶고,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내가 좋아하는 결론 만을 바라는 아주.. 2018.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