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29

[이재명]태풍 쁘라삐룬 북상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취임식 취소 이재명, 태풍 쁘라비룬 북상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취임식 취소 취임식 생략하고 재난안전대책회의 소집해 태풍 대비 태서 점검 예정 중앙일보 사진 캡쳐(이재명과 쁘라삐룬)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자가 내일 있을 취임식 취소를 알렸다. 이재명 당선자의 경기도지사 취임식 취소의 이유는 현재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보이는 제 7호 태풍 쁘라삐룬 때문 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당선자의 원래 일정은 6월 1일 오전 10시 수원 현충탑을 참배하고 도청으로 출근, 재난상황실에서 간단한 취임 절차를 밟을 예정이었다고 한다. 기상청 사이트 캡쳐(쁘라삐룬 이동 예상 경로) 현재 북상 중인 제 7호 태풍 쁘라삐룬은 7월 2일 정도 전남지역이 영향권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지사 취임식을 취소한 이재명 .. 2018. 6. 30.
[대체복무]양심적병역거부자 대체복무기간 최장 3년 검토 헌법제판소 양심적병역거부 처벌 합헌 헌법재판소 양심적병역거부자에 대한 대체복무 미비는 헌법 불합치 국방부, 양심적병역거부자 대체복구기간 최장 3년 검토 양심적 병역거부자의 처벌에 대한 헌법제판소의 판결이 나왔다. 헌법제판소는 양심적병역거부자를 처벌하는 조항으로 합헌으로 판결이 나왔다. 하지만 대체복무제도의 미비는 헌법에 합치되지 않아 이에 대한 제도 마련을 주문했다. 헌법재판소가 양심적 병역거부자에 대한 대체복무제를 늦어도 내년 연말까지 도입하라고 결정하면서 국회와 정부는 대체복무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만들어야 하는 사항에 놓이게 되었다. 해당 부처인 국방부는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따라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최단 시간 내 대체복무제도를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외국 대체복무제 도입 사례 우리나라와 같이 징.. 2018. 6. 29.
[하체근력운동] 하루 10분 하체운동, 5년 더 살 수 있다. 하루 10분 하체운동 1년 지속하면 5년 더 살 수 있다. 하체운동 하면 근육과 함게 인식 기능도 향상 하체운동한 치매 직전 노인들 4년간 지속시 절반이상 정상 인지 능력 되찾아 사춘기 때 여름만 되면 항상 고민 거리가 하나 있었다. 시원하게 반바지 입고 다니고 싶은데 하체가 너무 튼튼한 나머지 다리를 노출하는 것이 창피하다고 생각해서였다. 이런 나에게 부모님들은 늙으면 튼튼한 다리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될 거 라면서 창피해 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 하셨는데, 그때는 그냥 위로의 말인 줄만 알았다. 오늘 하체운동의 필요성에 관한 기사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하루 10분 하체운동, 건강수명 5년 늘어난다 2018. 6. 27.
[이재명 김부선 고발] 이재명, 김영환.김부선 고발 이재명, 김영환.김부선 고발 이재명의 반격, 김영환.김부선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방선거 기간 동안의 이야기를 올리며 반격에 나설 것을 암시한 이재명 당선자가 김영환 바른미래당 전 경기동지사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합니다. '이재명 선대위 가짜뉴스대책단'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영환 전 후보와 김부선씨를 고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고소 이유는 선거기간 중 김영환 전 후보와 김부선씨가 ' 김부선의 옥수동 집에서 이 당선이과 김시가 밀회를 나눴다'는 등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앞서 이재명 당선인은 자신의 SNS에 "김시의 거짓말은 끝이 없었다"며 김부선에 대하여 비판하였다. 그리고 김부.. 2018. 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