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event

[가상화폐]국내1위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압수수색

by 구애돈 2018. 5. 11.
반응형

조금의 회복 기미를 보이든 가상화폐 시세가 오늘 일제히 하락세로 돌아섰다. 


천만원을 회복했던 비트코인도 9백만원을 초반대로 하락했다. 


 이유는 현재 국내 가상화폐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업비트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 때문이다. 


검찰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대해 운영상의 불법 혐의를 포착하고 압수수색에 들어 갔다고 한다. 


가상화폐 거래소를 불법으로 거래소를 압수수색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라고 한다. 


이전부터 업비트에서 보유하지 않는 가상화폐를 허위충전해 거래를 한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었다.


이번에 검찰이 업비트를 압수수색한 이유도 가상화폐를  코인지갑에 실제로 가상화폐를 보유하지 않고 장부상으로만 거래를 진행한 정황을 포착한 것이라고 한다. 



업비트의 입장


일단 당사자인 두나무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힌 상태라고 한다.


- 수사에 협조하고 있다.


- 현재 거래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 고객님의 자산은 안전하게 고객님의 계좌에 보관되어 있다.


- 안심하고 업비트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된다.


지난해 하반기에 제기된 장부거래 의혹 이후 업비트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비롯해 추적 시시템 체인널리시스와 자금세탁.불법자금조달방지 시스템 월드체크 등을 도입하며 안전성을 갖춰왔다고 강조해왔다. 


3월에 가상화폐시장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으로 코인네스트 대표 등을 재판을 넘긴적이 있다. 


코인네스트의 규모가 얼마 되지 않아 시장에는 큰 여향을 미치지는 못했는데 이번 업비트의 압수수색에서 위법성이 발견된다면 규모를 보았을 때 가상화폐시장에 미치는 파장은 상당 할 것 이라 예측된다.


그리고 업계 1위인 업비트까지 본격 수사 대상이 됨에 따라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검찰 수사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