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티스토리 즐겨찾기 아이콘 파비콘 변경 및 적용

by 구애돈 2017. 11. 15.
반응형

티스토리 즐겨찾기 아이콘 파비콘 변경 및 적용


다른 분들이 운영 하시는 티스토리를 검색하여 들어 가보면 주소창 상단 블로그 이름 옆에 작고 귀여운 아이콘이 나타나 있는 것을 보곤한다. 하지만 나의 블로그 창에는 텍스트만 보이지 아이콘은 보이지가 않는다. 그냥 HTML을 잘 다루시는 분이 적용시킨건 줄만 알고 언젠가는 배워서 한번 해 보겠노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블로그 개설하고 설정창에 들어 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현재는 아이콘과 파비콘이 등록되어 있지만 초기에는 공란만 나타난다.


아이콘은 알겠는데 파비콘이라는 생소한 단어가 보인다. 

검색을 해보니 즐겨찾기 아이콘,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주소창에 조그만 아이콘으로 표되는 것이라고 되어 있다. 그래서 아이콘에 올린 사진을 파비콘에도 적용시켜 보니 아무 반응이 없다. 적용이 안되는 것이다.


이게 어떻게 된걸까 하고 또 검색을 해보니 확장자 명이 ico로 되어 있어야 된다고 한다. 그래 이건 그냥 넘어가자 하고 단념 하려는데 미련이 남아 다시 찾아보니 ico파일로 변경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다.



convertico.com이라는 사이트 인데 접속해서 그림파일을 점선안에 드래그 하면 끝이다. 너무쉬워 허탈하기 까지하다. 



변경된 ico파일을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서 적용시키면 주소창 옆에 조그만 아이콘이 생기게 된다. 그냥 방치 하는거 보다 조금더 뭔가 있어보인다. 다른 분들이 꾸며 놓은거 보니 아주 멋진게 많이 보이던데 시간되면 배워서 한번 써먹어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