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인생을 바꾸는 실리콘밸리식 완전무결 2주 다이어트 - 최강의 식사

by 구애돈 2017. 11. 26.
반응형

인생을 바꾸는 실리콘밸리식 완전무결 2주 다이어트 - 최강의 식사


 남자 40십, 아저씨다. 나이 많은 남자를 부를때 쓰는 호칭으로 여겼지만 아저씨가 된 지금 누가 나에게 아저씨라고 부르면 썩 좋은 기분은 아니다. 정우성, 이정재에게 아저씨라고 부르는 이는 얼마 없을 것이다. 아마 외형에서 아저씨라고 불려지는, 누구나 떠올리는 외형적인 모습이 있음에 틀림없다.


 하얀 새치, 나온 배, 팔자주름 등이 아저씨를 대변하는 외형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30대 까지는 그럭저럭 관리에 대한 강박없이 어느 정도 건강한 몸의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었으나, 40대를 넘어서니 이전과 똑 같이 생활하는데도 매일 매일 배는 나오는 것 같고, 하루가 다르게 피곤해지는 것을 몸소 느끼고 경각심을 가지고 몸을 위해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굴떡 같다.


 하지만 관리한다고 그렇게 쉽게 관리가 되는 몸둥아리가 아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다이어트 관련 보충제와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는 다이어트 관려 서적들을 보면 아직까지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효과를 보는 다이어트 방법이 나오지 않았다는 반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늘 그렇치만 효과에 대하여 반신반의 하지만 항상 조금 효과 있다고 소문난 다이어트 관련 약이나 서적은 항상 사보게 되고, 조금 먹고 따라하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일의 연속이다. 이 과정에서 굶고 먹기를 반복하여 요요현상으로 살은 계속해서 상승추세로 늘어나고 있다.


 이번에도 아니나 다를까 인터넷 서점 메인 팝업에 광고하는 책에 시선이 꼬쳐 책 한권을 구입했는데 바로 '최강의 식사' 라는 책이다.  


 이 책은 구입한지 2달정도 되었고, 책속에 나온 방법대로 따라 하면서 10kg정도 감량을 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리면서 이 책을 소개 하고자 한다.




 지은이 데이브 아스프리(Dave Asprey)는 1970년 생으로 IT기업, 마케터, 투자가, 자신의 몸과 마을을 극적으로 개조한 바이오해커라고 소개 하고 있다.  이미 프로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엄청난 부를 이룩한 사업가 이다.  100kg이 넘는 자신의 몸에 이상 신호를 감지하고 여지것 벌어들인 돈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연구에 투자하여 얻는 다이어트 비법에 관한 방법들에 관하여 소개하고 있다.


 하루는 중학생인 딸아이가 책상위에 있던 이 책을 보겠노라고 가져갔던 날이 있었다.  하지만 몇분 지나지 않아 다시 반납을 받았다. 가져갔던 이유인 즉슨 책 표지에 있는  'The Bulletproof Diet'를 보고 요즘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와 관련된 책인줄 알고 가져 갔다고 한다. 나도 처음에 방탄 다이어트가 뭐지하고 궁금해 했던 단어였다. 


 이 책의 중심내용은 저자가 발명한 방탄커피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방탄 커피는 좋은 원두에서 내린 커피와 목초만 먹고자란 소에서 나온 버터와 코코넛 오일을 블라인더로 썩어 만든 커피를 말한다. 말 그대로 커피에 기름덩이를 넣어 만들어 마시는 것이다. 생각만 해도 느끼할거라는 생각이 절로 난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니 한번 해 보기로 하고 재료들을 구해 한 번 시도해 보았다. 따뜻한 커피에 일정량의 커피와 버터, 코코넛 오일만 넣고 썩기만 하면 되니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었다. 이 세가지를 썩어 보니 걱정과는 달리 일반적으로 마시는 라떼의 모습과 똑 같았고, 맛도 일반 라떼보다 훨씬 풍미가 느껴지는 맛이였어 거부감은 없었다. 오히려 맛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맞이 괜찮았다. 먹고난후 느낌은 이 커피 한잔 마셨을 뿐인데 공복감이 상당한 시간 지속 되었다는 것이다. 이 정도면 '1일 1식 다이어트'나 '간헐적 단식' 법 처럼 공복시간을 늘려 감량하는 방법도 해볼만 하다고 생각했다. 이 책의 내용에도 방탄커피로 한 끼를 해결하면서 간헐적 단식법을 추천하고 있다. 


 이 방식은 요즘 핫한 다이어트 방법인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정점에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한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의 적은 기름기, 즉 지방이 라고 생각해왔다. 방탄커피를 마시고 있는 지금도 커피에 들어가는 엄청난 양의 기름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는 이상이 없을까 하는 걱정은 계속 들고 있을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비만의 원인을 몸의 염증 반응에 방점을 두고 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에는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음식들이 있는데, 이 식품들이 몸속에 들어가 염증 반응을 일으키고, 이 염증들에 의해 몸이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뀐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식품들이 여지것 우리가 알아온 상식들과는 완전히 다른 내용들이다. 


 가장 몸속에서 염증반응이 덜 한 물질이 지방이고, 염증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탄수화물, 그 중에도 넛트류를 꼽고 있다. 건강 식품하면 나오는 식품이 콩류인데 저자는 극도로 견과류에 대한 불신이 있는거 같다. 저자는 넛트류에서 발생하는 곰팡이 균을 지목하면서 견과류를 안전한 음식이 아니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그럼 커피도 커피콩으로 만드는 것인데 괜찮나 하는 의심이 드는데, 그래서 저자는 완전무결한 고급 커피를 방탄커피의 재료로 이용하라고 한다. 


  그리고 운동에 관해서도 20분 이상 운동하면 해롭고, 운동도 한달에 4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되어 있어 이 또한 상식과는 맞지 않아 어아했지만 운동을 싫어하는 이 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을 것도 같다. 저자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식들이 검증을 거친 완전무결한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는 전문가들도 많이 있어 100%로 신뢰만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힘들게 자신을 통제해야 했던 전통적인 방식의 다이어트 보다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이어트 방식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지점이 분명 있어 보인다. 실제 글을 쓰고 있는 나 자신이 효과를 보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책 내용을 따라 해볼것을 추천 해본다.


 끝으로 책을 읽고 나면 예전에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했다던 황제 다이어트와 오버랩이 되는 부분이 있다. 많이 축적한 부를 가지고 자신 몸을 위해 완전무결한 식품으로 차린 완전무결한 최강의 식사를 한다면 그 자체로 휼륭한 다이어트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